신형 그랜저의 모습이 드디어 실제로 공개되었습니다. 현대 자동차 전시장을 찾으면 대부분 한대씩은 실물을 볼 수 있습니다. 계약된 물량이 모두 처리되고 전시차량까지 모두 판매되면 보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전시장을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호불호가 상당히 강하고 인기차종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랜저 풀체인지 모습을 보기 위해 전시장을 찾고 있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가격
구분 | 2.5 가솔린 | 3.5 2wd | 3.5 awd |
프리미엄 | 3716 | 3961 | 4177 |
익스클루시브 | 4202 | 4447 | 4663 |
캘리그래피 | 4604 | 4849 | 5065 |
풀체인지가 되면서 더뉴 그랜저 초기에 비해서 확실히 비싸지긴 했습니다. 가격 때문에 사전 예약을 취소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스타리아와 비슷하고 후면부는 리어램프가 한줄로 이어져있습니다. 차량 길이가 5미터가 넘기 때문에 거의 대형급이라고 불러도 될 크기입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연비 정보
가솔린 2.5 모델은 복합연비 11.7km, 3.5 모델은 10.4km 입니다. 실제로는 8~9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름값에 대한 부담이 크다면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연비는 18km 입니다. 준대형급 세단을 운용하면서 연비가 18km 라니 기술의 발전이 대단합니다.
위 사진은 어비스 블랙펄 색상입니다. 이외에도 9가지 컬러가 더 있으며 유료비용이 발생하는 것도 있습니다. 전시장에 차량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색상이 궁금하다면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내부
기대가 너무 커서 그런지 신형 그랜저 내부를 봐도 딱히 새롭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전에는 못본 신선한 모습을 기대했는데 그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공간은 더뉴 그랜저보다 확실히 더 넓어졌습니다. 그리고 상위 모델인 제네시스 g80보다 급을 낮추기 위한 노력이 여기저기 보였습니다. 현대차는 등급별 하극상은 없기에 여기서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트림은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3가지 입니다.
뒷좌석 공간은 어른이 타도 여유로운 아주 넓었습니다. 특히 캘리그래피 등급에서 VIP 패키지를 147만원을 주고 추가하면 뒷좌석 리클라이닝 시트, 통풍 기능, 전동식 도어커튼을 넣을 수 있습니다. 시트 재질은 부드러운 것은 아닌데 이 부분은 실제로 차를 사용해봐야 호불호가 나뉠 것 같습니다.
동승석 워크인 버튼입니다. 운전석 혹은 2열에서도 동승석 시트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익스클루시브 등급에는 기본으로 포함되며 프리미엄 등급에는 없습니다.
2열 송풍구입니다. 아쉬운 것은 공조기가 따로 없습니다.
동승석 전동시트는 기본 옵션입니다.
스티어링 휠 모습입니다. 세로로 긴 모습이 인상적이며 새로운 디자인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나뉠 것 같습니다.
센터페시아에 공조기는 약간 안으로 들어간 모습입니다.
앞좌석 공조기 버튼들입니다.
계기판과 연결되는 네비게이션입니다. 화면 크기는 12.3인치입니다. 요즘 신형 자동차들은 파노라믹 화면이 기본인 것 같습니다.
핸들 리모컨 구성입니다. 기능 버튼의 위치는 이전 그랜저 차량과 살짝 달랐습니다.
핸들 조절은 전동 방식입니다. 익스클루시브 등급부터는 기본으로 적용되는 옵션입니다. 기본 등급인 프리미엄에는 없는 옵션이 많습니다.
운전석쪽 도어트림 버튼입니다.
시트 메모리는 2개까지 가능합니다.
실내등과 룸미러 모습입니다. 하이패스는 따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고 카드를 넣는 공간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입니다. 휴대폰을 넣는 부분에 라이트가 달려있어 편해보입니다.
가운데 컵홀더 입니다.
변속기 레바는 칼럼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콘솔박스 내부입니다.
센터페시아 구성입니다. 하단 모니터가 눈에 들어옵니다.
뒷좌석 도어트림입니다.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은 프레임리스 도어를 사용합니다.
2열 리모컨 버튼입니다. 컵홀더가 여기에 붙어있습니다.
BOSE 사운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2열 콘솔 박스 내부입니다.
트렁크 공간은 넉넉합니다. 도어 핸들도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그릴은 막혀있으며 휠 크기는 기본 18인치, 캘리그래피 등급은 19인치가 기본입니다. 엔진은 2497cc 스마트스트림 엔진을 사용하며 최고출력은 198마력입니다.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 총평
확실히 기대가 큰 만큼 거기에 대한 만족도가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 크게 임팩트가 있다고 생각되진 않고 다른 차량 판매량에 영향을 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차량이기 때문에 디자인과 가격, 스펙이 마음에 드는 사람이 많다면 판매량으로 보여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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