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폭스바겐 id4 전기차 가격, 실내 사진

만별이 2022. 11. 10.

 

새로 나온 폭스바겐 id4 전기차 가격과 실내 모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제 전시장을 찾아가보면 상담을 받으려고 기다리는 대기팀을 볼 수 있을만큼 인기와 관심이 높은 차량입니다.

 

 

 9월 판매량은 667대로 나름 준수한 성적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국내 수입되는 트림은 PRO 등급 하나입니다. 후륜구동 방식이며 충전시간은 완속 7시간 30분, 급속은 36분입니다. 완충 주행거리는 도심은 426km, 고속도로는 379km입니다. 개인적으로 전기차 항속거리가 400km를 넘어가면 한국에서 타기엔 통과입니다.

 

 

디자인을 보면 그릴이 없고 IQ 라이드 헤드램프가 눈에 보입니다. 딱 봐도 전기차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길이는 4585mm, 전폭 1850mm, 전고 1620mm, 축거 2765mm 입니다. 국산 소형 SUV 크기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후면부 리어램프는 3D타입이며 한줄로 이어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하단부는 플라스틱 부분이 너무 넓게 그대로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별로인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id4 가격은 5490만원입니다. 국산 전기차와 비슷한 수준인데 지원금을 100% 지원받으면 국고 651만원, 그리고 지자체별로 100~300만원대의 금액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거주하시는 지역 지자체 지원금을 확인하셔야 최종 차량 가격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는 전자식이며 외관 크기에 비해서 넓게 보였습니다.

 

 

폭스바겐 id4 휠은 20인치, 브레이크는 앞은 디스크, 뒷바퀴는 드럼 방식입니다.

 

폭스바겐 id4 실내 모습

 

 

기존에 알고있던 폭스바겐 차량과 완전히 다른 디자인입니다. 내장재는 곡선이 많이 보였으며 단단한 느낌은 조금 부족했습니다.

 

 

뒷좌석은 자리가 넉넉했습니다. 직접 몸을 놓는 시트 부분이 넓었고 소형 차량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폭스바겐 차량이 공간은 넉넉한 것 같습니다.

 

 

2열 송풍구 모습입니다. 주행중에는 팔이 여기까지 닿을지 모르겠습니다.

 

 

헤드램프는 터치식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트 넓이가 넓습니다. 사이드는 가죽인데 가운데는 조금 아쉽습니다.

 

 

창문 버튼은 2개입니다. 앞에 REAR 버튼을 활성화 시켜서 뒷좌석을 조절합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불편한데 왜 그랬을까요?

 

 

버튼 시동은 살짝 옆에 붙어있습니다. 처음 운전석에 앉으면 시동 버튼이 보이지 않아 당황할 수 있습니다.

 

 

센터페시아 상단 모니터입니다. 내비게이션은 아니고 차량 상태를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계기판은 조금 작지만 디지털 타입입니다. 오른쪽에 변속기 레바가 있는데 살짝 비틀어서 사용합니다.

 

 

핸들은 약간 D컷 느낌이고 좌우 리모컨이 있습니다. 스티어링 조절은 수동으로 가능한데 계기판과 같이 움직입니다.

 

 

센터플로어에 컵홀더입니다. 수납공간은 약간 부족해 보입니다. 실용성에서는 국산 차량을 따라오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휴대폰 무선 충전기입니다.

 

 

핸들리모컨 버튼입니다.

 

 

특이하게 가운데 팔걸이가 있습니다.

 

폭스바겐 id4 가격 총평

 

기존의 차량과 약간 다른 부분이 많지만 확실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전시장에서 실물을 보시면 느낌이 오실 것입니다. 가격이나 주행거리 브랜드 인지도, 내부 공간 모두 나쁘지 않은 폭스바겐 전기차 id4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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